해외이사 서비스 보험청구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.
현대해운은 해외이사화물의 포장에서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독자적인 시스템 운영은 물론 세계 최대 보험사 AIG 해외이사화물 적하보험 가입으로 화물의 파손이나 분실 등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특이상황을 대비하고 보장해드리고 있습니다.
*보험청구
해외이사화물을 인수하신 후 파손된 물품이 확인되면 보험청구서와 파손된 물품 사진자료 및 수리견적서를 1개월 이내에 제출하시어 보상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(화물 인수 후 1개월이 경과된 경우 보험청구가 불가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)
해외이사화물에 대한 분실이 확인되면 화물 인수 당일 현지 법인 및 에이전트에서 분실 확인서(DELIVERY RECEIPT)를 발급해드리며, 보험 청구 시 관련서류와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*고객 본인부담금 안내
해외이사보험 청구에 따른 보상액 중 USD $200은 고객 본인부담금으로 적용되어 최종 지급금액에서 공제된 후 지급됩니다.
(가입금액이 USD $200 이하의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.)
예) 청구금액 USD $500 -> 수령 가능금액 USD $300
*보험 청구금액 지급요건
보험사 손해사정부에서 구입가격, 사용기간, 감가상각, 파손 정도를 고려해 보험 청구금액을 지급하며, 보험회사의 심사기준에 따라 청구금액 전체가 모두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또한 변색, 사진 판독이 어려운 긁힘, 사진이나 편지 등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가치에 대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*해외이사보험 보상 청구절차 안내
01.
파손이나 분실 등
특이사항 발생
02.
보험 청구서류 작성
03.
현대해운
고객 지원팀 접수
04.
AIG 보험사 전달
05.
손해사정부 서류심사
06.
고객 지정계좌 입금
AIG 적하보험 약관 (해외이사화물)
1. 보험안내
①해외이사 운송보험 가입액은 도착지의 대체비용이며, 해당 품목의 구입가격, 사용시간, 운송비를 고려하여 고객님께서 직접 보험가입액을 정합니다.
②고객님께서 가입한 운송보험 가입액은 차후 배상액의 기준이 되며, 실제 물품의 실가치보다 낮게 가입한 보험부보는 차후 보상금 청구 시 비례보상규정에 의해 부보한 금액에 비례하여 청구금이 지급됩니다.
③보험 가입 하실 수 있는 품목별 한도는 수출 화물 USD 3,000 / 수입 화물 USD 2,000입니다.
계약된 해외이사 운송보험 가입 총액 이상의 가입을 원하실 경우 고객님께서 추가 보험료 1.2%를 부담하셔야 합니다.
미술품(액자,도자기,골동품 등)은 예술품으로 분류되어 물품별 초과 한도 가입이 불가합니다.
※공인 감정서가 첨부되어도 미술품은 추가 보험 가입이 불가합니다.
④고객님의 사정상 고객님께서 직접 보험가액을 정하지 못한 경우 고객님은 해외이사 영업담당자에게 보험가입액 산정을 위임할 수 있으며, 해외이사 영업담당자는 고객님에게 제공되는 최저 보험가입액을 총 박스별로 균등하게 나누어 보험가입액을 정하여 운송보험에 가입합니다. 이로 인한 책임은 영업담당자 또는 사업자에게 없습니다.
⑤사업자가 해외이사화물을 인수하기 전에 발생된 흠집, 파손, 훼손에 대해서는 사업자에게 책임이 없으며, 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⑥해외이사 운송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물품의 분실, 훼손은 보상받을 수 없으며 사업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DOOR TO PORT로 계약한 경우 부피에 따른 최저 보험가입액의 50%만 가입됩니다.
⑧한 박스에 한 가지 이상의 품목이 포장된 경우 가입된 박스당 보험금액은 보험금 지급 시 균등 분할되어 지급됩니다.
2. 보험금의 지급
고객님께서 포장 후 기재하신 가액을 기준으로 ‘실제 현금가액 평가’ 또는 ‘총 대체가액 평가’를 통해 기준을 설정하여 보험의 보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.
(‘실제 현금가액 평가’란 구입하신 물건의 현 시점의 현금가로 평가하는 것을 말하며, ‘총 대체가액 평가’란 수리 또는 부품의 교체 등으로 인해 발생된 금액을 통한 평가를 말합니다.)
이러한 평가를 거치고 난 후 감가상각비를 제하고 대체비와 수리비 중에서 적은 가격으로 보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.
※ 자기부담금은 USD $200 입니다.
3. SET 또는 쌍으로 이뤄진 물건
SET로 이루어진 물건이 분실 또는 손상된 경우 그 분실 또는 손상된 부분에 해당하는 가액의 범위 안에서만 보상하여 드립니다. 해당 부분이 손상물건 전체에 미치는 특별한 가치는 고려하지 않고 그 손상부분에 대하여만 보상하여 드립니다.
회사의 보상 책임은 합리적인 수리비로 제한되며 어떠한 경우라도 결과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치 하락에 대해서는 보상되지 아니합니다.
4. 포괄적인 면책사유
①가전제품과 중고 가구의 훼손, 긁힘, 부스러짐, 패임(단, 포장 작업자와 고객이 포장 당시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서명한 문서가 있을 경우 제외)
②외부의 손상 없이 기계적 또는 전기적 전자적 결함으로 인한 멸실 또는 손상
③곰팡이, 해충, 나방, 통상적인 자연 손상 그리고 자연 마모, 흰개미, 설치류, 고유의 하자, 녹, 관리 당국의 압류 및 그 결과로 인한 멸실 또는 손상
④기후 환경 – 기후 조건이나 심한 기온의 변화에 따른 멸실 또는 손상
⑤화주에 의해 포장된 화물
⑥현금, 유가증권, 우표, 동전, 양도증서, 승차권, 입장권, 귀금속, 시계, 장식물, 이와 유사한 물품
⑦박스 내품 중 일부 분실의 경우 보상 불가합니다.
(단, 물품 인수 전 박스가 개봉되는 상황이 있었을 경우 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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